2022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종결식
2022.11.22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손 학)는 지난 11월19일(토) ‘2022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종결식’을 진행했습니다.
□성장멘토링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우정사업본부·우체국공익재단과 연계해 저소득 장애 가정 아동의 부족한 양육환경을 보충해 주기 위한 멘토링 사업이며,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는 이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초등학생(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로 매칭하고,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 관리, 문화 체험 등의 멘토링을 통해 장애 가정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자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 16년여간 총 7,832명의 멘티·멘토에게 투자해오고 있습니다.
□구립서초유스센터에서 진행된 서울장애인재활협회 ‘2022년 성장멘토링 종결식’은 성장멘토링 활동보고 및 축하 행사, 멘토 수료증, 베스트 커플 선정 발표 등 한 해 멘토링 활동을 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했습니다.
□베스트 커플로 선정된 김홍빈 멘토는 “멘토링 활동에 참여를 하면서 멘티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성장멘토링 사업이 멘티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이라 생각이 되었고, 자신 또한 발전하고 성장하는 데 큰 영향을 준 정말 고마운 사업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 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하여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70억 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