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 정보격차해소지원사업 운영위원회 개최

2023.03.03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월 23일(목) 손학 회장 외 운영위원 다섯 분(강동근·김성수·김태균·김혜일·최민욱)을 모시고 2023년 제1차 운영위원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회에서 진행되는 장애인 정보격차해소 지원사업을 함께 이끌어갈 운영위원 여섯 분(강동근·김성수·김태균·김혜일·손학·최민욱)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한편, 협회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간 서울특별시장애인IT챌린지를 위해 자원봉사자로 헌신해 주신 운영위원 네 분(강동근·김태균·손학·최민욱)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이번에 운영위원으로 위촉된 김혜일 신임 운영위원은 2014년부터 근무하고 있는 ‘카카오’의 접근성 담당이사(DAO Digital Accessibility Officer)로 카카오와 공동체 서비스의 접근성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시각장애가 있는 김 위원은 2003년에 장애청소년 정보검색대회 참가하여 수상하기도 한 경력이 있습니다.

김 위원은 “참가 학생이었던 제가 이제 접근성 전문가로 성장해 서울협회 운영위원으로 참여하고, 장애 학생들을 위해 일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고 밝혔습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는 매년 열리는 서울특별시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비롯하여, 맞춤형 IT 교육, IT 멘토링 사업을 통해 자라나는 장애 청소년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게 됩니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제19회 서울특별시장애청소년IT챌린지는 오는 6월 23일(금) 동국대학교 융합교육원과의 업무협약으로 동국대 캠퍼스에서 다양한 부스 운영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